티스토리 뷰

반응형

안녕하세요

이번에는 무시무시한 곤충 말벌( #Wasp )사진을 모았습니다. Wasp와 Hornet의 차이점은 본래 Wasp는 꿀벌, 호박벌과 같이 꿀을 모으는 벌이 아닌 벌의 전체 종류를 일컫는 말입니다. 그리고 Hornet은 Wasp에 속하는 하위 분류명입니다. 즉 Wasp는 Hornet을 포함하는 보다 상위분류의 명칭입니다. 흔히 한국에서 말벌이라고 함은 곧 "Hornet"을 지칭합니다. 


#장수말벌 (#Asian_giant_hornet , #Vespa_mandarinia )은 #말벌 과에 속한 #곤충 으로 세계에서 가장 큰 말벌이다. 동아시아 및 남아시아의 온대 및 열대 지역이 원산지이다. 나지막한 산이나 숲에 사는 것을 선호하며, 탁 트인 들판이나 고지대에는 거의 살지 않는다. 한국, 중국 및 일본에 가장 흔하지만 중앙 유럽과 미국 동서 해안에도 침입하여 서식하고 있다.


한국산 벌 중에서 가장 크고 매우 공격적이다. 장수말벌은 굴을 파거나 설치류가 이전에 파 놓은 굴을 재활용하거나, 또는 썩은 소나무 뿌리 근처 같은 곳에 둥지를 튼다. 인가의 벽이나 추녀 밑에 둥글고 크게 벌집을 만들어 사람과 접촉하기도 한다. 성충은 4~10월에 걸쳐 흔하게 출현한다.


장수말벌의 독침은 6mm나 되어서 꿀벌보다 대량의 독액을 주입할 수 있다. 수벌은 암벌과 비슷하게 생겼지만 독침이 없다. 장수말벌의 반수치사량(LD50)은 4.1mg으로 독성이 매우 센 편은 아니지만, 독성이 강한 독을 소량 주입하는 것보다 독성이 약한 독을 대량 주입하는 것이 더 치명적이기 때문에 독의 주입량이 일반 말벌의 20~50배나 될 정도로 많은 양의 독을 주입할 수 있는 장수말벌은 새나 조류를 비롯한 일부 야생동물에게는 경계 대상이 되는 기피 곤충 중 하나이다. 사람도 장수말벌에게 쏘이면 크게 다치거나 사망할 수도 있으며, 한국, 일본 그리고 중국과 같은 동아시아에서는 매년 장수말벌에 쏘여 숨지는 사고가 자주 발생한다. 독이 퍼지면 ' #만다라톡신 '( #mandaratoxin )이라는 물질에 의한 과민성 쇼크가 발생할 수 있으니 즉시 병원으로 가 치료를 받아야 한다.


다음은 말벌(Wasp)의 사진입니다...

Wasp's roving on water surface

Rescue Me, Guys!(구해줘!)

Wasp's Escape from the Hole(말벌의 탈출)

Wasp's Feeding over the Stem(줄기에서 섭취중인 말벌)

Wasp's Take Off

Wasp on the Stem

Wasp on the Stem

Wasp in Ambush

Hornet

Wasp(Vertical)

Wasp

Hornet

이상은 말벌에 관한 포스팅이었습니다..

Thanks for Watching...

#곤충사진 #말벌사진 #곤충접사사진 #곤충매크로사진 #매크로렌즈 #메크로사진 #말벌 #탐론90mm #캐논 600D

반응형
댓글
반응형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