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지난 해 7월 말쯤 배달대행일을 하기 위해 오토바이에 폰을 달고 운행하던 도중 폭우가 쏟아져 휴대폰이 침수로 사망하였다. 그래서 폰을 새로 장만할 수 밖에 없었고 폰가게 직원이 V50을 권해서 구입하게 되었다. 

나는 최대한 간략하게 이번 페이지를 작성하고 싶다. 그래서 장점과 단점을 간략히 순서를 정하여 나열해 보겠다.

주된 서술의 방향은 몸집이 가장 큰 휴대폰 제조사, 삼성폰과 비교를 하며 언급하겠다.

 

장점

1. 두께가 앏고 가볍다. 

2. 디스플레이가 선명하다. 하지만 삼성폰에 비해서 블루톤이 강하다. 반면 블루라이트필터를 켜면 블루톤이 약해져서 항상 블루라이트 필터를 켜기를 권한다.

3. 기본으로 탑재된 효과음이 신선하고 발랄하다. 멜로디가 다양해서 좋다. 삼성폰보다 나은 점인 듯하다.

4. Always On Display에 설치된 시계와 그림이 삼성폰에 비해서 훨씬 다양하고 선택의 폭이 넓다.

5. 후면카메라가 3개다. 하지만 삼성 갤럭시 울트라와 같이 접사나 심도표현은 불가능하다.

6. 카메라 효과(필터)가 다양하다. 하지만 지나치게 많은 효과를 주어서 거부감이 든다. 남성보다는 여성들을 겨냥해서 만든 카메라 효과이다.

7. 내부 저장소가 128GB이고 거의 마음껏 사진을 찍고 동영상을 촬영하여도 부족함이 없다.

8. 듀얼스크린을 장착하면 스마트폰으로도 충분히 멀티태스킹을 할 수 있다.

9. Wi-Fi를 켜지 않아도 미리 지정된 장소에서 비밀번호를 저장해 두면 자동으로 켜진다. 즉 5G모드에서 미리 저장된 장소에 가면 와이파이가 저절로 켜져서 와이파이 스위치를 건들지 않아도 된다.

10. 전원버튼, 음량버튼, 구글링버튼의 위치가 가장 좋다. 삼성폰과 비교해서 LG폰이 훨씬 편하다.

11. 날씨앱이 세계적으로 가장 유명한 AccuWeather여서 삼성폰보다 좋은 점이다.

12. 삼성폰에 기본으로 달려있는 빅스비가 아닌 구글검색이어서 좋다. 반대로 삼성의 빅스비는 최악이라는 뜻이기도 하다.

13. 사진이나 동영상을 한번의 클릭으로 지울 수 있게 설계해서 너무 편하다. 사진이나 동영상을 빠른 시간에 효율적으로 지우고 정리할 수 있다.

14. 앱의 아이콘의 디자인을 3개가지 중에 하나로 정해서 사용할 수 있다. 그중에서 나는 원통형을 사용하는데 개성이 있어서 좋다.

15. Built-In카메라여서 폰 뒷면에 불쑥 튀어나온 부분이 전혀 없이 평평하다. 이건 분명 삼성폰보다 좋은 점이다.

 

단점 

1. 지문인식하는 곳이 뒷면에 있어 삼성폰에 비해서 많이 불편하다. 예들들어 차량에 거치해 놓고 폰을 사용하여 본인인증을 하자면 반드시 거치대에서 폰을 탈거한 후에 사용해야만 한다.

2. 카메라는 3개여서 좋지만 삼성폰처럼 높은 심도표현이 불가능하다. 

3. 화면에 블루톤이 너무 강하다. 반드시 블루라이트필터를 사용해야 눈이 좀 편해진다.

4. 무선충전이 불가능하다. 무선충전은 차량에서 사용할때 아주 편리한 기능이지만 V50에는 무선충전기능이 없다.

5. 문서를 사진으로 촬영은 가능하지만 문서를 스캔하는 것이 불가능하다. 삼성폰은 문서를 카메라를 통해 스캔할 수 있는 점이 아주 좋다.

6. 삼성폰은 모션포토를 통해 사진찍기 몇 초전 부터의 상황을 그대로 촬영하여 나중에 편집을 할 수 있지만 V50은 그런 기능이 없다. 

7. 카메라의 효과는 다양하지만 좋은 방향으로 다양한 것이 아니라 여성들만 좋아할만한 디자인이다.

8. 배터리가 광탈하는 편이다. 충전시간이 짧은 것은 좋지만 반대로 너무 빨리 배터리가 소모된다.

9. 중고로 되팔려고 한다면 삼성폰에 비해서 선호도가 떨어져 제 값을 받기 힘들다. 

10. 오래 사용하다보면 홈버튼, 뒤로가기 버튼이 제대로 안 먹혀서 2번 3번씩 누를때가 있다. 

11. 삼성폰처럼 보안폴더가 없어 보안에 약간 더 취약하다.

12. 폰을 살때 부가적으로 듀얼스크린을 주긴 하지만 별로 활용성이 좋지 못 하다. 즉 쓸데 없다는 말이다.

13. 설계할때는 게임폰으로 설계했다고 광고하지만 게임을 하기에는 삼성폰에 비해서 메모리나 프로세서등의 성능이 떨어진다. 

14. 색깔이 검정색, 단 한가지 뿐이어서 색상을 선택할 수 없다는 점이 단점이다.

15. LG페이로 결재할때 삼성페이로 결재할때와 비교해서 잘 인식되지 못 할때가 간간히 발생한다.

16. 삼성폰에는 홈버튼을 두번 누르면 한손조작모드로 사용할 수 있지만 LG폰에는 한손조작모드가 없다.

 

이 정도면 지난 1년간 LG V50을 사용해 보며 느꼈던 좋은 점과 안 좋은 점은 모두 정리되었다고 말해도 부족함이 없다.

레노버 위에 있는 LG V50, 꼭 레노버를 광고하는 것 같다.
1년간 사용해서 사용감이 많이 있다.
뒷면의 모습이다.
이 녀석이 과거 1년간 나와 생업을 함께 했던 귀한 놈이다.
LG폰은 삼성폰보다 분명히 더 나은 점이 있다.
뒷면에 붙여진 것은 자석이다, 차량용 거치대에 사용하는 것이다.
세계 최초의 듀얼스크린 스마트폰이다.
듀얼스크린의 모습이다.

 

#LGV50 #LG폰 #V50 #V50ThinQ #V50씽큐 #장점과단점 #V50장점 #V50단점 #V50장점과단점 #휴대폰 #V50후기 #V50리뷰 #중고폰 #듀얼스크린폰 #듀얼스크린 #게이밍폰 #최신폰 #폰리뷰 #폰후기 #구매후기 #사용후기 #잡다한리뷰

반응형
댓글
반응형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