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안녕하세요

이번에는 어제밤에 제가 먹었던 쇠고기 미역국라면에 관한 것입니다. 어제밤에 편의점에서 라면을 고르던 중에 예전에 먹어보지 못 한 라면을 찾았고 그 중에서 발견한 것이 쇠고기 미역국라면이었습니다. 생전 먹어보지 못 한 라면이기 때문에 도대체 어떤 맛일까하는 궁금증을 품고 라면을 샀습니다. 하지만 다 먹고 난 이후에는 후회가 남았습니다. 기대에 못 미쳤기 때문입니다. 색다른 맛이 있겠거니 하는 마음으로 먹었지만 색다른 맛도 아니고 오히려 돈이 아깝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가격은 무려 1,600원이었습니다. 1,600원이면 신라면블랙사발과 동급의 라면입니다. 하지만 실제 맛은 신라면 블랙에 비해 훨씬 못 미칩니다. 다음은 미역국라면의 겉모습입니다.

면중에 국산 쌀가루가 10퍼센트가 첨가되어 있다고 적혀 있습니다. 

미역은 남해안산 청정미역 16.2%, 그리고 쇠고기가 3.3%, 사골엑기스 4.1% 

원재료에 관한 설명이 자세하게 적혀 있습니다..

미역국 라면은 조리법도 일반 컵라면과는 다릅니다. 뚜껑을 완전히 뜯고 액체스프를 넣고 끓는 물을 표시선까지 넣은 후 전자렌지에 1분돌리면 미역국라면이 완성됩니다. 전자렌지가 없는 경우에는 기존의 컵라면 조리법과 똑같습니다. 요새는 전자렌지에 돌려먹는 컵라면이 대세인 것같습니다. 대부분의 라면이 전자렌지를 이용한 조리를 추천합니다.


이 제품의 영양정보를 눈여겨 바라보면 내용량은  100g으로 컵라면 평균 내용량 110g에 살짝 못 미칩니다. 그리고 열량은 425Kcal정도 됩니다. 한끼 식사로 아주 적당한 열량입니다. 그리고 나트륨이 1,390mg으로 나트륨 일일권장량의 70%가 들어 있습니다. 보통의 다른 라면에 비하면 살짝 적은 양의 나트륨함량입니다. 다른 보통의 라면은 나트륨함량이 80퍼센트가 넘습니다. 그리고 탄수화물은 58g으로 일일권장량의 18퍼센트, 당류는 2g으로 2퍼센트, 지방은 17g으로 31퍼센트, 트랜스 지방은 없음, 포화지방은 8g으로 일일권장량의 53퍼센트, 콜레스테롤은 3mg으로 1퍼센트, 단백질은 10g으로 일일권장량의 18퍼센트가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제품의 영양정보상의 특징은 콜레스테롤과 지방의 함량이 다른 라면제품에 비해서 비슷하거나 많다는 것입니다. 

위의 사진은 미역국라면의 국물맛과 영양성분을 담아낸 가장 강력한 도구, 액상스프입니다. 

미역국라면은 1개의 액상스프가 들어있습니다...

위의 사진은 뚜껑을 뜯고 액상스프를 넣은 직후의 모습입니다...

위의 사진은 뜨거운 물을 붇고 전자렌지에 1분을 돌린 직후에 촬영한 라면의 모습입니다.

위의 사진은 완전히 조리된 직후, 가장 먹기 좋은 상태의 미역국라면입니다.


내가 미역국라면에 낮은 점수를 주는 이유는 미역국과 라면의 면발은 전혀 궁합이 잘 맞지 않는 것같습니다. 일반의 라면은 국물보다 면을 먹는 맛이 좋은 데 반해 미역국라면의 면발을 먹을때는 그다지 맛을 못느끼겠습니다. 라면맛도 아니고, 미역국맛도 아니고, 참 좋지 못 한 맛을 느낍니다. 하지만 면발을 다 먹은 이후, 국물을 먹을 때는 말이 달라집니다. 국물은 미역국맛이 제대로 나서 집에서 끓여 먹는 미역국의 맛과 향이 납니다. 고로 이 제품은 미역국에 라면의 면발을 넣은 제품..하지만 라면의 면발은 미역국과 궁합이 잘 맞지 않는다는 것이 나의 개인적 견해입니다. 차라리 미역국만 먹었으면 맛있게 잘 먹었을 것입니다. 이번에 먹었던 미역국라면은 생전 처음 먹어본 라면이자, 다시는 사서 먹지 않을 라면이 되었습니다. 차라리 일반 라면이 훨씬 먹기 좋습니다.

Thanks for Watching...

#컵라면 #미역국라면 #미역국 #미역국라면사발 #라면 #식사후기 #미역국라면후기 #솔직후기 

#오뚜기미역국라면 #컵라면후기 #미역국컵라면 #전자렌지조리 #미역 #오뚜기라면 #완제품

반응형
댓글
반응형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