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안녕하세요

이번에는 2019년 1월 9일 중국동방항공을 이용해서 상하이 푸동공항에 착륙할 때까지의 비행영상을 블로그의 주제로 삼았습니다. 생전 처음 중국국적의 항공기를 이용하는데 예상했던 만큼 실망합니다. 싼 맛에 타는 것이지 결코 좋아서 타는 것은 아닌 것이 중국국적의 항공사가 아닐 듯 싶습니다. 

위의 캡처영상은 중국동방항공 MU5034편의 대략적인 비행정보를 알 수 있습니다. 매일 운항하는 편명으로 오후 4시경 인천공항을 출발해서 상하이 푸동공항에 도착하는 비행기 정규운항 노선입니다.

위의 캡처영상은 서울 인천공항을 출발해서 상해 푸동공항까지 도착할 당시의 전체 항로를 보여줍니다. 인천공항에서 북쪽을 향해 이륙해서 급격이 항로를 남쪽으로 바꾸어 상하이 푸동공항에는 남쪽에서 북쪽을 향해 착륙했습니다. 비행속도라든가 비행고도는 매우 안정적이었습니다. 제가 비행을 체험해 온 바에도 매우 안정적인 운항이었습니다. 

위의 사진은 MU5034편이 인천공항에서 대기중인 모습입니다. 항공기는 에어버스 321(A321)이었습니다. 보잉사로 치면 보잉 737정도의 크기가 되는 비행기입니다. 

항공기에 탑승하면서 찰칵~

나는 창가쪽 A열에 앉았습니다.

위의 비행기는 중국동방항공 MU5034편이 서울인천국제공항에서 이륙하고 있는 모습을 생생한 비디오로 담았습니다.

위의 사진은 이륙한 지 얼마 되지 않아 촬영한 인천공항 인근의 모습입니다.

위의 사진은 북쪽을 향해 이륙한 후 항로를 급선회하여 상하이로 향하던 중에 촬영한 인천공항 부지와 인천공항의 모습입니다. 

위의 사진은 상하이로 향하던 도중, 구름위에서 촬영한 모습입니다. 살짝 붉은 빛이 나는 것이 역시 오후 늦은 비행이어서 그런 것같습니다.

위의 사진은 비행도중에 먹었던 동방항공 기내식입니다. 별로 기대하지 않았는데 기대하지 않은 만큼의 맛이었습니다. 

나에게 있어서는 역대급으로 허술했던 기내식이었습니다.

위의 비디오는 동방항공 비행기를 타고 상하이 푸동공항에 도착할 당시의 생생한 모습입니다. 늦게 출발해서 그런지 바깥이 매우 어두웠습니다.

위의 사진은 상하이 푸동공항에 도착한 직후, 항공기에서 내려서 셔틀버스를 타기 바로 직전에 촬영한 것입니다. 어두워진 시간에 도착했습니다..

Shanghai Pudong International Airport

위의 사진은 상하이 푸동공항 T1의 모습입니다. 

위의 사진은 내가 한국으로 돌아오는 비행기 MU5051편을 기다리면서 사먹었던 음식으로 광둥식흑후추쇠고기밥 (Cantonese Black Pepper Beef with Rice)이라고 합니다. 레스토랑의 이름은 Sunrise였습니다. 맛은 아주 좋았습니다. 가격은 58인민위안이었습니다. 한국돈으로 대략 10,000원 정도 됩니다.  

위의 사진은 20번 게이트 주변에서 촬영한 것으로 한국으로 돌아오기 위해 거쳐야 하는 탑승게이트였습니다.

위의 캡쳐영상은 중국동방항공 MU5051편의 간략한 운항정보를 보여줍니다. 매일 오후 5시45분에 상하이 푸동공항을 출발하여 오후 8시 45분 서울 인천공항에 도착하는 정규운항편입니다.

위의 사진은 비행기에 탑승하고 난 직후 촬영한 기내의 모습입니다. 승객들이 하나하나 탑승을 하고 있습니다.

위의 캡쳐영상은 2019년 1월 15일 중국동방항공 MU5051편의 비행경로를 보여줍니다. 항공기의 종류는 에어버스 333(A333)이었습니다. 상하이 푸동공항에서 북쪽을 향해 이륙해서 서울 인천공항에서도 북쪽을 향해 착륙했습니다. 그리고 어떤 이유인지는 모르겠지만 비행속도를 급격히 줄이고 충청도인근에서 한바퀴 돌았습니다. 나도 비행기 안에서 왜 비행기가 공중에서 급선회를 할까?라고 생각하며 약간 불안했습니다. 나중에 확인해 보니 충청도 인근에서 한바퀴 돌아서였습니다. 이것 때문에 비행시간도 많이 늘어났습니다. 내 생각에 비행초반에 아주 높은 속도로 빠른 비행을 해서 비행시간을 맞추기 위해 그런 것같습니다. 뒤늦게 기내식이 제공되어 기내가 제대로 정리되지 못 한 상태에서 착륙할 수는 없기 때문에 기내식 제공에 따른 부족한 시간을 공중에서 한바퀴 돌면서 인위적으로 늘렸던 것같습니다. 

위의 비디오는 중국 상하이 푸동공항에서 한국 서울 인천공항을 향해 출발할 당시의 비행기 이륙 동영상입니다. 야간비행이라 별로 보이는 것이 없습니다. 그리고 보이는 것이 없어서 기내에서 촬영한 비행관련 동영상과 사진도 없습니다. 

위의 사진은 서울로 향하는 비행기 안에서 제공해 준 기내식의 모습입니다. 눈에 보이는 바와 같이 매우 부실했던 기내식이었습니다.

맛도 별로고, 푸짐하지도 않았습니다. 그냥 공짜인 맛에 먹었습니다. 

위의 비디오는 중국동방항공 MU5051 편이 서울 인천공항에 착륙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쓸데 없이 충청도 인근에서 한바퀴 돌아서 쓸데 없이 바깥 풍경영상이 많이 등장합니다. 

 

이상은 중국동방항공 서울-상하이구간에 관한 포스팅이었습니다..

반응형
댓글
반응형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