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안녕하세요

이번에는 한국사람들이 자주 이용하는 항공사 중에 하나인 중국동방항공의 허브공항, 상하이 푸동공항에서 환승순서와 방법에 관한 것입니다. 중국동방항공은 무자비하게 저렴한 항공여객서비스를 제공하는 회사로 이용객이 아주 많은 항공사중에 하나입니다. 중국 동방항공의 특징은 싸다는 것이 특징입니다. 나 역시도 싼 맛에 중국동방항공을 택해서 이용했습니다. 

위의 사진은 서울 인천공항에서 출발하여 상하이 푸동공항에 도착한 직후에 촬영한 사진으로 승객들이 하나 하나 비행기에서 내리고 있는 모습입니다. [상하이 푸동공항에서 환승]이라는 주제에 맞는 블로그 포스팅은 바로 이 장면에서 부터 시작합니다. 

위의 사진은 서울 인천공항에서 출발하여 상하이 푸동공항에 도착한 직후에 이용했던 상하이공항의 셔틀버스입니다. 이 셔틀버스를 타고 입국장 혹은 환승장소로 이동하게 됩니다. 

셔틀버스를 타고 내리면 사람들이 우르르 이동하게 됩니다. 이때 상하이로 입국하는 사람들보다 환승하는 외국인들이 더 많습니다. 환승할때 따라갈때 눈여겨 봐야 할 단어는 "Foreigner", "Transfer", "International"이라는 단어입니다. 이렇게 3가지의 글씨가 쓰여져 있는 화살표를 쭉 따라가면 어려움이 없습니다. 위의 사진은 외국인 지문수집장소라고 쓰여 있습니다. 일단은 Foreign이라고 적혀 있으니 이것을 따라가면 됩니다. 

여기서 Transfer라는 단어와 International 이라는 단어가 존재하니 파란색 화살표가 아닌 빨간색화살표를 따라가면 됩니다.

빨간색 화살표를 따라오면 위의 사진과 같이 환승을 위한 출국심사를 하게 됩니다. 이때 여권검사와 보딩패스검사를 하게 됩니다. 간단한 검사가 끝나면 통과.....

위의 사진은 환승을 위해 여권과 보딩패스 검사를 셀프로 진행하기 위해 줄서 있는 사람들의 모습입니다. 나는 통과한 이후입니다.

이제 환승 절차에서 마지막 과정입니다. 가장 중요한 보안검색입니다. 간단히 이야기해서 소지품검사하는 곳입니다. 한국에서 출국할때 인천공항에서 진행했던 보안검색과 완전히 똑같습니다. 여기만 통과하면 환승을 위한 과정은 거의 끝나갑니다.

위의 사진은 내가 환승을 위한 보안검색대를 통과한 직후 촬영한 사진입니다. 

Shanghai Pudong International Airport

보안 검색대를 통과하고 나면, 본격적으로 위의 사진과 같이 푸동공항의 모습이 나타납니다. 

다음으로 할 일은 비행기 게이트를 찾는 것입니다. 보딩패스에 적힌 편명 MUOOO의 비행기가 몇번 게이트에서 출발하는 지 제대로 확인을 해야 합니다. 보통 경유시간이 길면 게이트 번호가 보딩패스에 적혀 있지 않은 경우가 대다수입니다. 이때는 공항 Information Desk에 가서 자신의 비행기가 몇 번게이트에서 출발하는지 알아내야 합니다. 혹은 Information Board(Screen)을 이용해서 직접 출발게이트를 확인해야 합니다. 자신의 출발게이트를 확인하고 출발게이트 앞에서 비행기 탑승시간까지 기다리면 모든 환승절차는 끝난 것입니다. 위의 사진은 208번게이트로 내가 싱가포르 창이공항까지 갈 비행기의 게이트였습니다. 상하이 푸동공항은 3개의 층으로 되어 있는데 208번 게이트는 그 중에서 제일 아래 층, 즉 1층에서 타는 것이었습니다. 

위의 사진은 상하이 공항 내에 설치되어 있는 Information Board입니다. 위에 보이는 화면에서 자신의 비행기 편명(예 : MUOOOO)이 몇 번 게이트에서 출발하는 지 알아낼 수 있습니다. 위에 사진에 보이는 노란색 숫자가 게이트번호입니다. 

상하이 공항 19번 게이트 근처에는 위에 사진과 같이 와이파이 키오스크가 있습니다. 

비행기 연결시간이 길다면 스마트폰이나 노트북을 이용해서 인터넷에 접속할 수 있어서 시간 떼우기 좋습니다.

자신의 여권을 위의 키오스크에 넣고 스캔을 시키면 와이파이 접속 ID와 비밀번호를 종이로 받을 수 있습니다.

와이파이 키오스크에서 여권을 스캔시키면 위의 사진과 같이 와이파이 유저이름과 패스워드가 찍혀 있는 종이를 받습니다.

유저네임과 비밀번호를 컴퓨터에 입력시키면 와이파이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구글, 유튜브,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플리커등의 전세계적으로 인기가 좋은 인터넷 접속 사이트는 연결할 수 없습니다. 중국 정부에서 접속을 차단해 놓았습니다. 

비행기 탑승시간에 맞추어 내가 출발하는 208번게이트에서 여권과 보딩패스 검사를 끝마치고 나면 비행기를 탑승하기 위해 위의 사진에서 보이는 바와 같이 셔틀버스를 타고 비행기 앞으로 이동합니다. 

위의 사진은 중국동방항공 MU543편을 이용해서 싱가포르 창이 공항으로 갈 비행기에 하나하나 사람들이 타고 있는 모습입니다. 나는 동방항공 티켓을 샀으나, 실제는 상하이 항공이었습니다. 상하이 항공은 동방항공의 자회사인 항공사입니다. 이렇게 비행기에 탑승하고 출발하면 모든 비행기 환승 절차와 방법은 끝난 것입니다. 혹은 코드쉐어인 경우, 타항공사의 승객들도 함께 뒤섞여 타는 경우도 있습니다. 중국동방항공은 한국의 대한항공과 함께 코드쉐어를 자주하는 항공사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렇게 환승을 끝내고 출발하면 "굿바이! 상하이!"..


이상은 중국 상하이 푸동공항에서의 비행기 환승 절차와 방법에 관한 포스팅이었습니다. 

Thanks for Watching...


#상하이푸동공항 #푸동공항 #상하이푸동공항환승 #푸동공항환승 #비행기환승 #항공기환승 #상하이푸동경유 #상하이경유 #중국동방항공 #동방항공 #코드쉐어 #상하이항공 #환승절차와방법 #환승절차 #환승방법 #상하이공항환승방법 #상하이공항환승절차 #푸동공항환승방법 #푸동공항환승절차 #중국공항 #꿀팁 #비행기환승절차 #비행기환승방법 #비행기환승꿀팁 #환승팁 #비행기환승팁

반응형
댓글
반응형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