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안녕하세요

이번에는 내가 2019년 1월 9일 부터 2019년 1월 14일까지 싱가포르에서 머물면서 먹었던 라면에 관해서 글을 작성하고자 합니다. 싱가포르의 세븐일레븐에 가면 일본라면과 한국라면이 마치 경쟁하듯이 모셔져 있습니다. 아래 사진은 싱가포르 세븐일레븐에서 찍은 한국라면의 모습입니다. 외국의 편의점에서 한국라면을 보니 아주 신기했습니다. 내가 싱가포르에서 작은 컵 신라면을 사서 먹었던 적이 있었는데 한국에서 사먹는 라면과 다른 점은 수출용 신라면에는 작은 포크가 함께 담겨져 있습니다. 외국에는 젓가락으로 식사를 하지 않다보니 라면을 먹는 도구로 포크를 넣은 것입니다. 하지만 이번에 글을 올리는 일본 니신라멘에는 포크가 들어있지 않았습니다. 다음은 싱가포르 세븐일레븐에 진열해 놓은 한국라면의 모습입니다. 누군가는 이렇게 한국라면이 진열되어 있는 모습을 보고 한국에 대해서 자부심을 느끼는 사람도 분명히 있을 것입니다. 참고로, 나에게는 자부심같은 것은 없었습니다. 내가 편의점에서 일본 니신라멘을 선택하게 된 이유는 일본라멘은 한국에서 먹어보기 힘든 라면이고, 한국라면은 한국에서 얼마든지 원하는 만큼 자주 먹을 수 있는 라면이기 때문에 이왕 외국에 왔으면 한국에서 먹지 못 하는 음식을 먹는 것이 여행을 온 사람으로 당연한 선택이라고 생각했습니다. 그리고 실제 일본라멘을 먹어보니 그 맛에 대단히 크게 만족했습니다. 일본라멘을 선택한 것에 대해서 한 치의 후회도 없었습니다. 

위의 사진은 싱가포르에서 만났던 한국라면의 모습입니다. 

위의 사진은 내가 이번에 블로그 포스팅의 주제로 삼고 있는 75g 일본 니신라멘의 포장된 모습입니다. 컵표면에 일본의 넘버원 인스턴트라면 브랜드라고 적혀 있습니다. 태국에서 일본기업 니신의 관리감독하에 생산되어 싱가포르 니신회사를 통해 싱가포르로 수입된 제품이라고 적혀 있습니다. 영양정보를 자세히 살펴 보면, 이 제품 전체 용량(75g)에 전체열량 300Kcal, 단백질 7.4g, 전체지방 9.4g, 포화지방 4.2g, 탄수화물 45.3g, 당류 4g, 나트륨 1,450g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라면에 포함된 영양성분은 한국라면과 큰 차이점은 없습니다. 일본라멘 역시도 한국라면과 마찬가지로 많은 양의 나트륨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위의 사진은 뜨거운 물을 붇고 3분간 기다리던 도중에 찍은 사진입니다. 

스탑워치로 1분 50초가량 지났습니다. 이 라면회사는 3분간 기다리라고 권장합니다. 

권장 조리시간 3분이 지난 직후에 촬영한 라면의 모습입니다. 면발이 얇아 보입니다. 

위의 사진은 면발이 다 익고 권장조리법대로 조리해서 가장 먹기 좋은 상태의 라면입니다. 

이 라면의 특징은 면발이 한국라면과 달리 아주 얇은 편에 속합니다. 하지만 3분간 조리후 먹으면 면발이 안 익은 부분이 거의 없을 정도로 면발이 부드러워집니다. 내가 먹어본 바에 의하면 면발은 승리입니다. 그리고 이 제품의 국물맛도 대단히 만족할 만했습니다. 한국라면과 같이 심하게 매운 것이 아니라 귀엽고 착하게 매운 맛이었습니다. 한국라면과 비교하자면 맵다는 말은 절대 할 수가 없습니다. 그리고 국물 속에는 게맛살, 얇은 어묵등이 들어 있어 아주 먹기 좋았습니다. 맛은 전형적인 일본라멘의 맛은 아니었지만 뒷맛이 좋고, 또 먹고 싶다는 느낌이 나중에 들 정도로 아주 깔끔하고 향이 좋았습니다. 칠리크랩이란 뜻은 "칠리소스가 더해진 게"라는 뜻입니다. 하지만 게맛 보다는 라면맛이 강하고 양이 적다고 느껴질 정도로 더 먹고 싶은 느낌이 듭니다. 그리고 실제 나는 칠리크랩라멘을 먹고 다음 날 편의점에 가서 일본니신라멘을 2개를 더 사서 먹었습니다. 이 라멘은 순수일본라면과 같은 느끼한 맛이 전혀 없고, 오히려 한국라면과 같이 살짝 칼칼한 맛이 있어서 한국인들의 입맛에 아주 잘 맞는 제품이라고 생각합니다. 결국 나는 누군가 외국에 체류하며 일본 니신 라멘을 목격한다면 그냥 망설이지 말고 하나 사서 먹어라고 조언합니다. 다만 주의할 점은 컵라면 표면에 Tom Yam이라고 적힌 것은 절대 사지 말라고 조언합니다. 톰얌은 태국 전통음식인 똠얌궁맛이 나는 라면입니다. 똠얌라면은 정말 맛이 없습니다. 내 개인적인 생각에 한국라면보다 일본 니신라면이 더 낫습니다. 

Thanks for Watching....


#일본라멘 #일본라면 #일본인스턴트라면 #일본인스턴트라멘 #컵라면 #컵라멘 #일본컵라면 #니신라면 #니신 #라면 #라멘 #인스턴트라멘 #인스턴트라면 #칠리크랩 #니신칠리크랩 #Nissin #컵누들 #CupNoodle #즉석라멘 #즉석라면 #hotSpice #매운맛 #라면후기 #싱가포르여행 #외국라면 #외국라멘 #수출용라면 #수출용라멘 #싱가포르편의점 #맛있는라면 #맛있는라멘 #식사후기 #시식후기

반응형
댓글
반응형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