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안녕하세요

이번에는 오늘 우체국택배를 통해 수령한 L-테아닌제품에 관한 것입니다. 근래 들어서 약간의 불면증상이 있고, 또한 낮에 스트레스 관리가 제대로 되지 않는 듯한 기분이 들어서 이런 증상을 개선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찾아보던 중에 유튜브를 통해 L-테아닌이 스트레스관리에 도움이 되고, 불면증상을 개선시켜 주는데 도움이 된다고 나와 있었습니다. 그래서 얼마전에 아이허브(iHerb)를 통해 새롭게 주문하게 되었습니다. 여러가지 제품들 중에서 유독 나우푸드를 선택하게 된 이유는 일단 가성비입니다. 100mg 제품이랑 200mg 제품의 가격차가 거의 나지 않고, 또한 60캡슐이나 120캡슐이나 또한 가격차이가 많이 나지 않았습니다. 그러느니 차라리 함량이 높은 200mg 제품을 선택하게 되고, 양은 2배이고 가격차가 찔끔이라면 당연히 양이 2배 많은 것을 선택하는 것이 당연합니다. 그리고 많은 사람들이 알고 있다 싶이, 최고의 가성비 제품 브랜드가 역시 나우푸드입니다. 나도 예전에 나우푸드 제품을 구입해서 먹어 봤는데 품질이 그다지 떨어진다고 생각되지 않았기에 별다른 의심없이 나우푸드를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개인적으로 나우푸드에 대한 좋은 인식이 잡혀 있습니다. 

 

아래는 내가 아이허브에서 테아닌을 구입할 당시에 이용했던 홈페이지 링크입니다. 

https://iherb.co/omSHwWqZ

 

Now Foods, L-테아닌, 이중 강화, 200 mg, 120 베지 캡슐

무료배송 ₩45,489 이상 주문 시 적용

kr.iherb.com

 

Double Strength란 한국말로 이중강화라는 뜻, 평범한 제품은 100mg이나 이 제품은 200mg짜리여서 이중강화라는 이름을 적지 않았나 생각해 봅니다.
심도를 높혀 찍어봤습니다.
스마트폰 이용자를 위해 수직프레임으로 찍어 봤습니다.
L-테아닌 200mg, Inositol이 100mg 함유되어 있다고 적혀 있습니다. 이노시톨은 비타민B복합체 중의 하나라고 합니다.
하루에 1-2회, 1회당 1캡슐씩 먹으라고 적혀 있습니다. 즉 하루에 1알 혹은 2알을 먹으면 됩니다.
뚜껑을 따고 있습니다.
뚜껑을 따고 있습니다.
드디어 뚜껑을 땄습니다.
캡슐 알약의 모습입니다. 저게 약처럼 보여도 실제는 식품입니다.
녹차에서 추출한 성분이라고는 믿기지 않을 정도로 색깔이 하얀 것이 특이합니다.

이번 포스팅의 주제로 삼고 있는 테아닌의 효능에 대해서 정리해 보겠습니다. 

L-테아닌은 아미노산의 일종으로 동백나무와 녹차, 산다화에 함유되어 있는데 이외의 식물에는 없다고 합니다. 테아닌의 효능은 세로토닌, 도파민, GABA같은 신경전달물질을 활성화시키고, 신경안정과 육체와 정신을 편안하게 하며, 집중력을 높이게 되는 알파파를 활성화시켜 줍니다. 이를 통해서 수면의 질 향상, 집중력 강화, 불안감 및 스트레스 해소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그 이외에도 간기능향상, 면역력 증진, 학습능력 향상, 근육 이완 등의 신체 안정에 기여하는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테아닌은 다른 건강기능식품과 마찬가지로 과다복용만 하지 않는다면, 부작용이 없는 안정적인 성분입니다. 하루 권장 섭취량이 200-300mg이니, 위에 제품을 하루에 1캡슐씩 먹으면 됩니다. 이를 자연적으로 섭취했을 경우에는 녹차 20잔의 분량이니 꼭 영양제의 형태로 복용할 것을 추천합니다. 

 

다음은 테아닌에 관한 유튜브 동영상입니다.

 

#테아닌 #L-테아닌 #L-Theanine #Theanine #아미노산 #녹차 #녹차추출물 #영양제 #건강기능식품 #건강보조식품 #알파파 #신경전달물질 #불안감 #스트레스해소 #불면 #수면장애 #스트레스 #스트레스해소 #스트레스완화 #집중력강화 #캡슐 #알약 #나우 #나우푸드 #식품

반응형
댓글
반응형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